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무료 신청 알아보기

by ◆파란사과◆ 2020. 12. 29.

 

오늘은 지난번 KT 데이터 쉐어링에 이어서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신청을 알아보겠습니다. KT와 크게 다른점은 없지만 아무래도 통신사가 다르다보니 약간의 차이는 있더라고요. 바로 알아보시죠.

 


※ 유플러스 데이터 쉐어링

<대상기기 확인>

일단은 내가 쉐어링을 원하는 스마트 기기가 LTE를 지원하는 모델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와이파이 버전이나 5G는 서비스 신청이 불가합니다. 밑에 유플러스 사이트에서 캡쳐한 사진을 참고하세요.

대상 요금제도 따로 명시되어 있지만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요금제가 쉐어링이 가능합니다.

 

 

 

 

 

 

<신청>

1. 준비물

당연히 태블릿pc의 정보가 필요하겠죠?

태블릿 모델명
시리얼 번호
IMEI 번호
WIFI Mac adress

이렇게 4개를 미리 적어 놓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4개의 정보는 스마트 기기의 '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용카드를 준비합니다. 체크카드는 안된다고 하네요.


2. LG Uplus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전화(1644-7009)

 

 

 

 

 

 

유플로스는 KT와 다르게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더라고요. 물론 매장이나 대리점을 방문하여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요즘같은 언택트 시대에는 전화로하는게 좋겠죠?

제가 LG Uplus 다이렉트샵으로 전화하라는 이유가 통신사 고객센터(114)로 전화하면 무료 데이터 쉐어링에 대해서 모르는 직원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료인 서비스를 소개해준다고 하네요. 그러니 왠만하면 다이렉트샵에서 상담하세요. 

전화를 하고 상담사에게 데이터 쉐어링 신청한다고 말합니다. 미리 적어놓은 태블릿 pc 정보를 말해주면 신청완료입니다. 폰으로 채팅상담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유심칩 연결

1~2일이면 유심칩이 도착합니다. 유심칩을 태블릿이 꺼져있는 상테에서 넣고 전원을 키면 완료입니다. 참고로 유심 발급비는 무료입니다.

택배를 받으면 조금 놀라는게 USIM만 딱 주는게 아니라 티슈나 손소독제같은 부가적인 선물도 같이 보내준다고 하네요. 역시 대기업의 센스... 보조배터리와 3 in 1케이블, 그립톡, 유심 어댑터도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요금에대한 설명이 없었네요. 요금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2대까지는 무료 신청이 가능하고, 3대부터는 월 7,700원의 요금이 적용됩니다. 워치는 1대까지만 무료라고 합니다.

 

 


사실은 이번 포스팅에서 SKT까지 다룰려고 했는데 자료모으는게 귀찮아서 유플러스만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에는 'LTECATE 함께 쓰기'라는 이름의 SKT 데이터 쉐어링을 알아볼게요.

오늘도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KT 데이터 쉐어링 신청방법 알아보기

 

KT 데이터 쉐어링 신청방법 알아보기

요즘 스마트폰 안 쓰는 사람 없죠. 게다가 스마트폰 만으로는 부족해서 태블릿pc나 패드, 스마트 카메라 등 한 사람이 여러 단말기를 쓰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특히나 요즘같은 언택트 시대에

bluetape888.tistory.com

SKT 데이터 쉐어링 신청 알아보기

 

SKT 데이터 쉐어링 신청 알아보기

오늘은 지난번 KT와 LG U+ 에 이어서 마지막으로 SKT 데이터 쉐어링 신청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혹시나 데이터 쉐어링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보고 싶은 분들은 글 맨 아래에 있는 KT 데이터

bluetape88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