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미국 다우지수 실시간 확인방법 및 개장시간

by ◆파란사과◆ 2021. 6. 3.

오늘은 다우지수 실시간 확인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의 3대 증권 지수가 있죠. S&P500, 나스닥, 다우지수가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3개의 지수 모두 굉장히 중요한 정보입니다.

 

국내의 증권사를 통한 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의 돈을 지불하고 다우지수 실시간 정보를 얻고 계시겠지만 저 같은 주식 초보들은 그렇지 못할 거예요. 그래서 제 나름대로 무료로 다우지수 실시간 지수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전에 공부도 할 겸 다우지수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우지수란?

 

다우지수는 미국의 증권 3대 지수 중에 하나로, 다우존스사가 미국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30개의 우량 주식을 표본으로 시장 가격을 평균해 산출하는 지수입니다.

 


우리나라에 빗대어 설명하면 코스피지수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우지수에 포함되는 30개의 대표적인 주식으로는 애플, 존슨앤존슨, 마이크로소프트, 나이키, 비자 등 굉장히 유명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간단하게 다우지수라고 불러서 공식 명칭을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일 겁니다. 공식 명칭은 'Down Jones Industrial Average(DJIA)'입니다.

다우지수는 무려 125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그 말은 즉, 미국의 대표 기업 30개가 모두 망하지 않고 125년 동안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정말 대단하죠? 다음으로 다우지수 개장시간을 설명해 볼게요.

 

<다우지수 개장시간>

  미국현지시간 한국시간 
개장시간 09:30 ~ 16:00 23:30 ~ 06:00
서머타임
(summer time)
08:30 ~ 15:00 22:30 ~ 05:00

 

미국과 우리나라는 시차가 있기 때문에 당연히 주식 개장시간도 다릅니다. 13시간의 시차가 있다보니 우리나라의 새벽시간에 개장합니다. 그래서 직장인 분들 중에 늦은 시간까지 컴퓨터에 앞에서 미국 주식을 보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 서머타임(Summer Time)?

 

사전적인 용어로는 여름에 긴 낮 시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표준시간보다 시각을 앞당기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주식 시간에 적용하여 원래의 주식 개장시간에서 1시간 빨리 개장하여 1시간 빨리 마감하는 것이죠.

 

미국의 서머타임의 적용 시기는 매년 3월 둘째주 일요일 오전 2시에서 11월 첫째 주 일요일까지 입니다. 1년 중 약 8개월의 시간이 서머타임이니까 대부분의 시간이 적용되네요. 

 

그러니까 올 해의 서머타임은 21.03.14(일) ~ 21.11.07(일) 까지가 되겠습니다.

 

 다우지수 실시간 확인

 

대부분의 국내 증권사 어플에서 미국주식을 볼 때 15분 지연된 시세를 제공하죠. 그리고 실시간 금액을 보기 위해서는 따로 돈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료로 실시간 다우지수를 볼 수 있는 곳을 모아봤습니다.

1. 인베스팅 닷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왜냐하면 다우지수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정보들이 있고 한국어 지원이 잘 되어 있기 때문이죠.

 

 

사이트 홈 화면 상단 메뉴에서 [시장] → [지수] →[세계 중요 지수] → [다우존스] 를 선택하여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않아도 금융 관련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국내는 물론 해외 금융까지 실시간으로 빠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광고가 너무 많이 달려서 조금 느려진 감이 있다고 합니다.

 

 

2. 다음 금융

 

다음 금융은 초보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로 알고 있습니다.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위에 인베스팅과 크게 다른 건 없습니다.

 

 

전 세계 중요 지수를 지도를 통해서 볼 수 있고, 당연히 차트를 통한 분석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다양한 관련기사들도 볼 수 있습니다. 

 

3. 나스탁

나스탁은 해외주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주식 정보를 얻는 것뿐만 아니라 이용자들끼리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한 곳이죠.

 


비회원들은 1~2분 지연된 시세가 제공되지만, 회원가입을 하면 바로 실시간 시세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물론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이용자들끼리의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 복잡한 금융 정보나 차트를 혼자서 해석하기에는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런 어려움을 사이트 내에서 서로 의견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Webull 어플

다음은 미국 주식 거래하기 편한 어플로 유명한 Webull입니다. 방대한 정보가 있어서 웬만한 주식 정보는 다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자신에게 맞게 설정만 잘하면 차트도 보기 좋고, 전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수료도 무료라고 하네요.

하지만 이 어플이 중국 회사의 소유라서 약간의 불안감이 있습니다. 또 주식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이용하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점점 투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는 누구나 하는 것이라는 말까지 생겼죠. 투자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모든 것이 그러하듯 노력 없는 대가를 바라면 안 됩니다.

 

그래서 저도 지금은 조금씩 공부를 하면서 계획만 세우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모두 안정적인 투자로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글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