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너무 간단한 '알바비 계산기' 알아보기

by ◆파란사과◆ 2020. 12. 10.

문득 요즘 대학생들은 알바비로 얼마나 벌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서 오늘은 알바비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단은 알바비를 계산하기 전에 최저임금을 알아보는 게 중요하겠죠?

 

 

현재 2020년의 최저임금은 8,590원입니다. 그리고 한 달 후 2021년에는 8,720원이 되는군요. 이번 연도에는 임금 증가폭이 전년대비 줄어들었네요.

 

 

제가 처음으로 알바를 했을 때가 4800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때는 처음으로 내 힘으로 돈을 번다는 생각에 얼마를 받는 마냥 좋았는데 월급을 받고 돈을 쓰면서 이렇게 빨리 돈이 사라질 수 있구나라는 것을 느꼈었죠. 갑자기 세월이 야속해지는군요ㅎㅎ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알바비 계산기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바비 계산기는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지만 저는 알바몬 사이트에서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은 알바몬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왔다면 위에 캡처 사진처럼 좌측 상단에 있는 채용정보메뉴에서 급여별 알바라는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우측에 조그만 글씨로 알바급여계산기라는 것을 클릭합니다. 사실 이런 사이트에는 당연히 알바비 계산에 관한 기능이 있을 줄을 알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눈에 안 띄는 곳에 있더라고요. 아무튼 방법을 매우 간단합니다.

 

 

새로운 창으로 알바급여 계산기가 딱 뜹니다. 몇 가지 항목들을 본인의 알바 상황에 맞게 입력하면 손쉽게 내 알바 급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임의로 예전 기억을 되살려서 값을 넣어보았습니다. 시급은 2021년의 최저임금으로 넣어보았습니다.

 

시급을 월급으로 환산

시급 : 8,750원

일일 근무시간 : 5시간

일주 근무일수 : 5일

월 연장 근무 시간 : 1시간

주휴수당 : 포함

세금 : 미적용

수습 : 미적용

 

이렇게 입력하니까 월급으로 1,149,794원을 받을 수 있네요.

 

예전에는 내가 받을 금액이 얼마인지 계산법을 잘 몰라서 알바생들이 정당한 임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바로바로 이런 계산기를 이용하여 그런 일이 없으면 좋겠네요. 우리 모두 정당한 노동의 대가를 위해서 미리미리 내 알바비 알아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