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코스트코 온라인 쇼핑몰 정보 알아보기

by ◆파란사과◆ 2021. 7. 23.

오늘은 코스트코 온라인 쇼핑몰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코스트코를 좋아하는데 우리나라에는 매장이 별로 없고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직접 방문하는 것이 더 꺼려집니다. 그래서 저도 코스트코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이용해 보고 간단하게 느낀 점과 특징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스트코?

 

미국의 창고형 대형 할인마트인 코스트코는 회원제 운영 하고, 제품들을 일반 도소매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알아보니 전 세계 유통 부분 1위인 월마트 다음으로 큰 규모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좋은 것도 있지만,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만한 브랜드 의류나 가구 등을 판매하죠.

전 세계적으로 오프매장들이 분포하고 있지만, 그 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에는 16개 매장밖에 없다고 하네요. 특히나 요즘같이 코로나 시대에는 사람들이 더욱더 오프라인 매장에 가는 것을 꺼려합니다.

 

 

코스트코 홈페이지에 있는 회원등급을 가져와 봤습니다. 온라인으로 회원 가입해서 이용할 수도 있네요. 기존의 회원은 갱신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특징

 

오프라인 매장과는 다른 특징들이 있어서 제 나름대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일단은 온라인 쇼핑몰도 당연히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회원이라 할지라도 온라인 회원에 등록해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홈페이지를 조금만 둘러보면 알겠지만, 역시나 대량 구매에 의한 저렴한 가격들이 많습니다. 1인 가구들은 꿈도 못 꾸는 양으로 판매하죠.

그리고 또 하나 느낌점은 제품 목록이 오프라인 매장보다 적다는 것입니다. 제품 종류는 매장이 더욱 다양합니다. 온라인에 카테고리는 다양하게 나와 있지만 막상 들어가 보니 제품 수는 정말 적습니다.

 

그다음으로 제품마다 상이하지만 오프라인 매장보다 가격이 조금 비쌀 수 있습니다. 이것은 택배비가 포함된 가격이라 그렇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옷을 자주 사곤 했는데 조금 비싸지기는 했지만 크게 차이 나지는 않더라고요.

 

결제는 그래도 다양한 방식으로 됩니다. 현대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삼성페이, 페이코, LG U+ 페이나우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현대카드와 현금, 상품권만 가능했는데요.

 

비즈니스 딜리버리 상품을 한 번 가져와 봤습니다. 가격이 어마어마해 보이지만 사실은 굉장히 저렴합니다. 위에 남성 화장품 280개를 약 천만 원에 판매하니까 계산해보면 1개에 약 35,7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원래는 하나에 적어도 50,000만 정도의 제품인데요.

 

또 하나 안 좋은 점이 묶음배송 시스템이 없다고 합니다. 제품 하나하나 다른 택배사로 베송이 되고 운이 좋으면 같은 택배사로 동시에 배송될 수도 있다네요. 구매한 물건을 하나하나 받아야 하니 이건 정말 불편한 듯합니다.

 

 정리

 

1. 역시 회원제 운영

(기존 회원도 온라인 등록해야 함)

 

2. 제품이 오프라인 매장보다 다양하지 못함

 

3. 오프라인 매장보다 가격이 조금 더 비쌈(+택배비)

 

4. 결제 방식은 더 다양

(현대카드, 계좌이체, 페이코, 삼성페이, LG U+ 페이나우)

 

5. 묶음배송 안됨

 

 


사실 코스트코는 매장에 방문에서 큰 실내에서 다양하게 구경하면서 쇼핑하는 즐거움이 있는데, 온라인으로는 그런 걸 못 느끼니 아쉽습니다. 그래도 요즘 같은 때에 이렇게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다행이네요. 오늘 글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