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1365 자원봉사 포털, 봉사 신청하기

by ◆파란사과◆ 2021. 5. 1.

오늘은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글은 그냥 저의 넋두리 비슷한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너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죠. 사실 저도 여유로운 상황은 아니지만 주변의 정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걱정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서로서로의 작은 도움이 큰 힘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연히 [1365 자원봉사 포털]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는데요. 알고 보니 이미 꾀 우명한 봉사 사이트더라고요.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봉사 활동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회원가입은 필수이니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가입 먼저 해주세요.

 

1365 자원봉사 포털 바로가기>>

 

정말 많은 곳에서 자원봉사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도 봉사 신청은 자신의 지역에 가까운 곳을 신청하길 원하실 거예요. 지역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발로 알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지도 목록으로 확인하는 게 가장 편하더라고요.

 

시간인증 봉사는 말 그대로 내가 봉사한 만큼의 시간을 인정받아 봉사시간 증명서를 받을 수 있는 봉사 유형입니다. 중, 고등학교 때 봉사시간 채우던 기억이 나네요.

 

활동인증봉사는 시간과는 상관없이 내가 어떤 봉사를 했었는지를 인정받는 봉사 유형입니다. 시간 인정은 안되고 별도의 인증서 출력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당연히 코로나와 관련된 봉사활동들이 많이 올라옵니다. 의료봉사가 엄청 많더라고요. 저도 아직 해보지는 않았지만 주변에 방진복을 입고 일하는 사람들을 보며 대단하다고 많이 느낍니다.

 

날씨가 더 더워지기 전에 한 번 해보고 싶네요.

 

사이트를 둘러보시면 봉사 신청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통계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이슈 키워드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역시 [비대면]이라는 단어가 가장 크게 보입니다.

 

그 외에도 인구 대비 현황, 연인원, 실인원, 분야별, 연령별 봉사 자료통계를 지역과 성별로 나누어 그래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몇 번 시간 내어 봉사를 해보았지만 뿌듯한 기부보다 더 뿌듯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글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댓글